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환불 홈 > 고객마당 > 환불
환불지침
1. 환불금액은 환불신청서에 기재한 환불요청 계좌로만 입금되며, 환불금액에서 소정의 송금수수료가 공제됩니다.
2. 송금수수료는 은행권의 수수료 변경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.
3. 환불은 환불 신청서를 제출한 지원자에 한해서만 환불됩니다.
접수형태 환불요청기간 환불금액 제출서류 비고
인터넷/
방문접수
접수기간중 100%
(송금수수료 공제)
환불신청서 방문접수
마감일까지
접수마감일~검정 11일 이전 80%
(송금수수료 공제)
1. 환불신청서
2. 사유별 증빙서류
증빙서류 미제출 시
50%환불
검정 10일 이전 ~ 시험종료일 환불불가
단, 본인 입원, 직계존 · 비속사망 사유에 해당하는자는
80%환불 (증빙서류 제출자에 한함 / 송금수수료 공제)
환불 사유별 증빙서류
※증빙서류는 팩스 02-2141-0075 또는 신청화면에서 첨부파일로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.
사유 증빙서류 비고
① 본인 입원 입원증명서 사본 1매  
② 직계 존ㆍ비속 사망 사망확인서 사본 1매  
③ 본인 결혼 및 직계가족의 결혼 청첩장 사본 1매 직계가족의 경우
가족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첨부
④ 본인의 해외 출장 및 파견 항공권 사본 1매  
⑤ 본인 소속단체의 교육이나 행사 소속단체장 확인서 1매 발급 담당자에게 진위여부를
확인 할 수 있는 전화번호 기재
⑥ 본인 소속단체의 근무 또는 시험 근무 확인서 또는 시험 확인서 1매 소속단체장의 직인 날인
⑦ 기타 사유로 인정받고자 할 때 증빙서류 공무적 성격만 가능
- 가족명의 계좌로 송금받을 경우 가족관계증명서 (주민등록등본, 건강보험증 사본)를 첨부해야 합니다.
- 접수기간이 종료된 시점에는 신용카드 결제의 경우에도 승인 취소가 아닌 계좌송금 방식으로 환불됩니다.
- 인증원으로 직접 방문 시에는 확인 후 환불합니다.

자세한 환불지침은 홈페이지 [회원관리] 메뉴의 [개인정보보호정책] 환불지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환불신청에 대한 자세한 방법은 고객마당-공지사항 게시판에 [환불 안내]를 확인해주세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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